끄적이는 꽁냥

레몬청 만들어보기..!! 도전했어요 ㅎㅎ

꼬옹냥 2017. 11. 22. 22:32

 

 

요즘 청 담그는데.. 재미를 느껴서

계속 하게됩니다. ^^

 

오늘은 레몬청에 도전했는데요...

아쉽게도 완성샷을 찍지못해서 아쉽다능...ㅠㅠ

 

 

그래도 만드는 과정, 준비하는 과정,

넘 즐겁더라구요 ^^

다가올 추운 겨울을 대비해서 만들어보는 레몬청담그는 재미에

흠뻑!!! 빠져드네요...... 히히히

 

 

 

 

먼저는 레몬을 깨끗하게 씻어서...

뜨거운 물에 한번 데치듯이 꺼내서 깨끗하게 키친타올로 닦아줬어요.. ^^

그리고 준비된 레몬들..ㅎ

 

 

 

 

그리고 슬라이스로 썰어줍니당... ㅎㅎ

 

 

 

 

 

그리고 잘라진 레몬에... 설탕을 넣어주는데요..ㅎㅎ

1:1 의 비율이라고하네요..

우리는 레몬 200g 에 설탕을 200g 으로...

정확하게 저울에 달아서 레몬청을 만들어봤어요 ^^

 

 

 

 

그리고 준비된 병들....ㅋㅋㅋ

 

 

 

 

 

이후, 차곡히 병에 섞은 레몬을 넣어서 완성하는데요,

완성된 샷이 아쉽게도 없어용..ㅠㅠ

넘 열심히 만들어놓는다궁...!!

그래서 다 숙성되어진 레몬청을 한잔 할때...ㅋㅋ

그때 사진을 올릴께용 ^^

 

 

 

 

간단한듯 완성된 레몬청 도전하고나니,

왠지 자신감이 생겨서 이제는 귤청을 만들려구요..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