꽁냥, 여기저기 리뷰

변비와 불면증에 좋은 바나나청 만들기 !!

꼬옹냥 2018. 6. 28. 18:22

 

변비불면증에 좋다는.. 바나나청,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해서

간단한 방법으로 바나나청을 만들어봤어요 ^^

 

 

 

 

바나나 담을 병을 준빌했는데요,

중탕으로 병을 엎어서 끓인뒤 병안쪽에 맺힌 수증기가 떨어질때쯤

꺼내서 말리면 되는데욤 ㅎ

간단한 소독법이랍니다!!

 

그리고 준비한 바나나...

바나나는... 저렴하게 나와서 한손을 준비했지만...

청만들기용으로 사용할때는.. 멍들어있는 바나나도 문제없답니다. ^^

 

 

바나나는.. 이렇게 얇게 썰어서 그릇에 담아놓구요...

준비하면 되는데요,

저는 그냥 했지만..  바나나 꼭지는 잘라서 안넣는답니당!! ㅎㅎ

 

 

그리고 바나나청을 담을 병에는.. 미리 설탕을 깔아둡니다. ㅎㅎ

공기가 생기는 부분을 줄이기 위해서 인데요,

공기 틈이 생기면 곰팡이가 생겨서 못먹고 망치게되니...

그렇게 준비하심 되어요 ^^

 

 

그리고 바나나를 설탕과 1:1 비율로해서 버무려 줍니다.

그게 가장 좋은 방법이더라구요 ㅎ

그리고 난뒤에 잘 버무려진 청을.. 병에 차곡차곡 담습니다!!

공기 틈이 생기지않게 수저같은 걸로 조금씩 눌러가면서

알차게 담아봤어요 ㅎㅎㅎ

단, 바나나 모양이 눌려지지않게 조심해서 말이죵 !!! ㅋ

 

 

 

 

 

 

자, 다 담은 바나나위에는.. 저렇게 설탕을 깔아줍니다!!

공기층을 확실히 잡겠다는 의지가 보이죠 ??? ㅎㅎ

그리고.. 뚜겅을 닫으면....

완성입니다. ^^

 

참 쉽죠잉~~~~ ^^*

 

 

바나나청 만든 당일 모습입니다.

 

.

.

깔끔하죠 ?^^ ㅎㅎ

재료비도 무난했어욤..!!

바나나 2손에 (바나나 알이5개정도되는 크기??)

설탕이... 1키로정도 ?!! ㅎㅎ

 

 

 

그리고.. 하루지난 뒤에는...

바나청이 위에 뜨더라구요 ㅎㅎ

바로 밑에 사진입니다. ^^

 

저렇게되면... 바나나청을 먹어도 된답니다.

하루정도만 밖에 두고, 다음날에는 냉장고에 바로 넣었어요,

요즘에 날씨가 워낙 따뜻해져서... 그렇더라구욤 ^^;;

 

바나나청을... 컵에 답아서 물과 적당히 희석해서 먹었는뎅..

얼음넣어서..시원하게!! ㅎㅎ

우왕!! 대박!! ㅎㅎ 완전 맛있네욤 ^^

변비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고,

불면증에도 좋다고하니..

꾸준히 먹어야 겠어욤 ^^

 

단, 저녁에 먹음 살찌겠죵 ?!! ㅋㅋㅋㅋㅋ

 

이상, 집에서 만들오본 바나나청 만들기 리뷰였어욤 ^^